본문 바로가기

나의 이야기

임산부 독감 예방접종(2018.11.26)

모두들 감기 조심!                   

 

 

 

임신하고 나서 면역력이 떨어진건지.. 아니면 지난주에 외출이 잦아서 그런지 편도가 붓고 코감기에 걸리고 말았다.

살면서 이렇게 콧물이 줄줄 나오고 한쪽 코가 꽉 막힌 적은 처음인지라, 산부인과에서 감기약도 처방 받았지만, 오월이 생각에 감기약은 차마 못 먹고 생강차만 몇잔 마시며 버텼다ㅠㅠ

다행히 나는 열이 나지는 않아서 그나마 나은 감기라 감사하게 생각하지만, 요 근래 무리한게 바로 탈이 나니 심신이 너무 지쳤다 ㅠㅠㅠ

 

그래도 주말동안 푹 쉬니, 막힌 코도 뚫리고 체력도 회복되어 월요일에 임산부 독감 예방접종 하러 평화 보건지소를 방문 했어요.

 

11월 16일이후부터는 임산부 독감 3가 백신 무료접종이 되기 때문에 방문전 신분증과 산모수첩을 가지고 가까운 보건소나 보건지소를 방문하면 됩니다.

 

 

 

접종기관

대 상

접종일시

비 고

 

보건소

(완산 덕진진료실, 평화지소

금상 중인 도덕 진료소)

 

- 65세 이상

(1953년 이전 출생)

 

‘18. 11. 16.

~ 약품소진 시 까지

 

주소지

구분 없음

 

50세 이상 유공자

50세 이상 장애인

50세 이상 수급자

임신부

 

전주

시민

 

 

전주시 보건소 홈페이지 주소 ☞☞☞ http://health.jeonju.go.kr/index.jeonju

 

 

집에서 가까운 평화보건지소를 방문하기전에, 저는 팔뚝을 걷어올리기 편한 반팔옷을 입고 목도리를 칭칭 감아 따뜻한 외투를 걸치고 다녀왔습니다.

다행히 제가 갔던 시간에는 예방접종을 기다리는 사람이 저밖에 없네용.

그래서 바로 문진표 작성후 독감 예방접종을 했어요.

독감 접종 후에는 24시간동안 샤워, 술, 운동 금지라고 알려주셨어요.

미리 샤워하고 편한  복장으로 방문해서 그날 하루는 집에서 푹 쉬었답니다.

 

다음날 되니 팔뚝이 살짝 욱씬거리긴 했지만, 괜찮았어요~~!!!         

 

보건소에는 3가백신만 있으니 참고 하시고, 임산부 독감 예방접종은 백신이 소진될때까지 예방접종 가능하기 때문에 미리 보건소에 연락후 방문하시면 헛걸음 하지 않을것 같아요.

 

더 늦기전에 임산부 독감 예방접종 해주세용~~~!!!!

 

 

 

 

'나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스토리 개편  (0) 2019.12.10
태교 코바늘 아기신발 뜨기 메리제인 슈  (2) 2018.12.02
사랑하는 자여,  (0) 2018.11.23
7주년  (0) 2018.10.29
핸드메이드 수세미 만들기  (2) 2018.1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