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전라남도 여행지

전남 광양 홍쌍리매실 농원 매화축제

봄봄봄 봄이왔어용샤방

 

 

2015년 꽃구경 스타트~!!!!!

주말 따뜻한 봄날에 광양 매화축제 다녀왔습니다~

 

 

여기도 매화

 

 

저기도 매화~

 

 

광양으로 가는 길에는 매화가 만발하네요 ㅎ_ㅎ

 

 

자가용으로 전주에서 출발해 광양까지는 약 1시간 30분정도 소요되었지만

매화축제 인근에는 적당한 주차 공간이 없어서

도보로 이삼십분 걸리는 거리에 차를 주차해놓고 매화축제로 걸어갔습니다.

 

 

 

약간 땀이 맺힐정도로 걷다보니 매화 축제장에 입성!!!!!

 

 

축제 마지막 날이지만 많은 관광객으로 북적북적~

들어가는 길목에는 관광차와 승용차가 거북이처럼 기어가고 있네요.

 

 

 

 

매화나무 찍다보니 섬진강을 마주보며 일렬로 주차된 관광차들이 눈에 띄네요~

매화보러 간건데....

 

홍쌍리 매실농원으로 들어가 본격적으로 즐겁게 꽃구경 시작합니다. ㅋㅋㅋ

 

 

매화반 사람반~

 

 

 

제가 꼽는 포토존 중에 하나!

 

 

정자옆에는 포토존이라는 표지판이 있는데 그곳에 서 있으면 섬진강변이 보입니다.

 

 

섬진강은 곡성 기차마을에서 주로 경치를 구경했는데요.

이렇게 광양에 와서 보는 섬진강은 새롭네요.

 

 

 

 

 

섬진강을 등지고 매화 구경 하겠습니다 @_@

 

 

예전에 해무에서 홍매라는 아이가 나오죠.

나중에 극중 긴장감과 전개의 흐름을  긴박하게 흘러가도록 하는 인물였습니다.

붉은빛의 매화는 뭔가 매력적입니다.

 

 

아직도 카메라 각도나 구도는 생각하지 못하고 셔터만 기계적으로 누르네요 ㅠㅠ

 

 

홍 매화의 아름다움을 담고 싶었지만.... 잘 표현이 되지 못한것 같습니다 ㅋㅋㅋ

 

 

매화 한 그루 지나 칠 때 마다 찰칵 찰칵 하며 왼쪽 길목으로 돌아 한 바퀴를 돌고

(이곳에서 너무 많이 시간을 지체했어요 ㅠㅠ)

본격적으로 매실농원 구경해볼까요???

 

 

항아리와 매화가 조화롭네요.

 

 

아무렇게나 찍어도 요렇게 나옵니다. 실제로 보면 더 이쁜거 같아요.

 

 

매실 장아찌나 매실 원액을 만드는 장독대 같은데 엄청난 수에 놀랐어요.

생각보다 큰 규모의 매실농원이라는걸 실감하게 되었습니다.

 

 

 

 

 

저희처럼 장독대를 배경으로 사진찍는 사람들이 참 많네요 ;;;

 

 

좀 더 위로 올라와서 찍은 풍경인데, 장독대 사이로 매화가 멋지네요.

 

 

 

 

좀 더 올라와서 찍은 사진인데, 아까 포토존 팻말이 있던 정자입니다.

멀리서 보니 더 장관입니다.

 

아! 그리고, 정자 부근에서 시간을 오~래 보내기 보다는

 

 

천천히 둘러보며 모든곳을 한가로이 거닐분들은 상관없지만

저처럼 점심에 출발해 오후에 구경하시는 분들은 엑기스로 구경하는게 좋겠죠???

 

 

 

매화 꽃이 나중에 매실이 된다구 팻말이 써 있어서 그런지

꽃가지를 꺾어 머리에 꽂는 행동은 안보여서 좋았답니다.

 

 

광양 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드네요.ㅎㅎㅎ

 

 

 

 

 

이번 광양에서 찍은 접사는 다 망했네요 ㅠㅠ 왜 각도를 신경쓰지 않고 찍은건지 ㅎㅎㅎㅎ

 

 

들꽃에 떨어진 매화잎...모든게 다 굳굳굳!!!!

 

 

 

 

광양 매화축제 즐기기 위한 소소한 팁!!!

만약 시간이 없다면 저 노란 건물을 기점으로 오른쪽을 직진하시다 보면

홍쌍리 매실농원을 엑기스로 즐길수 있답니다.

 

 

따로 입장료는 없구요.

 

 

행사장내에 매실차 한잔씩 드링킹하며

(매실차 2000원, 매실아이스크림 3000원)

매화 향~ 봄의 향~을 느끼러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답니다.

얼렁 출발하세요!!!!!

 

 

 

(전주에서 광양까지 고속도로 이용시 갈때 올때 6000원씩 톨게이트비 지불해야함)

 

 

 


큰지도보기

광양매화축제 / -

주소
전남 광양시 다압면 도사리 403번지
전화
061-797-3714
설명
어느 꽃보다 가장 먼저 아름다운 자태로 우리곁을 찾아온 매화, 꽃이...

 


큰지도보기

광양매화마을 / -

주소
전남 광양시 다압면 도사리 548번지
전화
061-772-9494
설명
매화와 건강식품으로 인기를 더해가는 매실제품 및 각종 지역특산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