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이야기

도로주행 시험 합격 꿀팁 대방출!!!



​​도로주행 시험 합격을 위한 꿀팁 대방출!!!


도로주행 시험에 떨어졌다고 의기소침해 하지 말고

다시 한번 더 시험에 응시해보기전 도로주행 시험 합격을 위한 꿀팁들!!! 대방출~~~~   d^^b

여러번 떨어졌다고 포기하지 마세요! 저도 두번이나 실격되었답니다 ㅠㅠ

도로주행 합격을 위한 4가지 ~ 알아봅시다.

(참고로 저는 전주 팔복동에 위치한 동아 *동차 운전학원으로 다녔지요 ^.~)



먼저,

​​1. 도로주행 코스 완벽 숙지하기

저는 평일에는 근무하기때문에 운전연습은 주말에 몰아서 했기에

첫번째 도로주행 시험에서는 얼마 운전해보지도 못하고 실격된 아픔이 있습니다.ㅜㅜ


턱없이 부족한 운전실력이였지만 도로주행 합격 후기를 보니 도로주행 코스는 대부분 로드뷰를 통해 숙지했다는 팁을 얻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다니던 전주 동아자동차 운전학원은 팔복동에 위치해 있기에 잘 모르는 동네라 더 긴장을 했던것 같습니다.

학원에서 도로주행 연수시간은 총 6시간으로 2시간/4시간 이렇게 2틀동안 이루어졌습니다.

처음 2시간은 너무 긴장되고 정신이 없었기에 그날 집에 돌아와 바로 잠들었던 기억이 나네요 ㅎㅎㅎㅎ
두번째 교육날은 4시간중 약 2시간이 흐른 시점부터는 어느정도 자신감이 붙고 선생님이 말해주신 코스가 익혀지는게 느껴지면서 자신감 만땅 충전하고 집으로 룰루 랄라 돌아왔던 기억이 납니다.



하지만.. 막상 시험을 보려고 하니 그 자신감은 온데간데 없고 머릿속이 새하얘지면서 손이 부들부들 떨리는게 선생님의 눈에도 보였던것 같습니다. ㅠㅠ


첫 도로주행 시험후 느낀점은 도로주행 코스 숙지가 밑바탕이 되어야 그나마 떨리는 마음속에서 정신을 부여 잡을수 있는것 같네요.

무엇보다도 로드뷰로 도로숙지 하는 데 에는 한계가 있는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첫 시험 실격후 남자친구와 함께 모든 코스를 돌면서 동영상 촬영을 하였습니다.

나중에는 좌회전/우회전할때 도로폭도 생각하게 되고, 종이에 써 있는 코스에서 이해가 안되는 부분은 동영상으로 다시 돌려보며 주행코스를 완벽히 숙지하였습니다.



​​2. 도로주행 시험 실격/감점사항 확인하기

저랑 같이 봤던 남자애중에 한명은 두번째 주행시험이라고 하더라구요.

떨어진 사유가 안전벨트 미착용상태에서 주행 시작하여 결국 바로 실격되었다고 하네요.


도로주행 시험에서 여러 부분에서 감점이 되더라도 70점이상으로 코스를 완주하면 합격이지만,

실격사항은 단 한번의 실수도 허용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앞서 말한 안전벨트 미착용/신호위반/ 중앙선 침범 등 실격사항에 대해서도 숙지후 도로주행 시험 볼때 실격되지 않도록 주의하도록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그 외에도 감점사항도 확인하여, 점수가 감점되지 않도록 주의하는것이 중요합니다.



​​3. 브레이크 밟는 요령

첫 시험에서는 급브레이크를 2번이나 밟아 브레이크를 밟는 것에 대한 두려움때문에 편도 1차선 도로로 우회전하다가 중앙선 침범하여 바로 실격되었습니다.

시험 봤던 차량의 브레이크가 매우 민감하다, 나는 밟았다 생각했는데 브레이크가 안 든다는 등 ㅠㅠ 별별 핑계가 들었지만... 사실 알고보면 남친이 늘상 얘기하는 그 감이 저에게는 없더라구요.


한동안은 감 얘기만 하면 화내고 짜증내던 제 모습이 생각나네요 ㅜㅜㅜㅜ

운전할때 가장 중요한게 감이라는데... 저는 그 감이 없네요 ㅠㅠㅠㅠ



감이 없기에... 맹 운전 연습하는 수 밖에 없더라구요.

그리고 브레이크 페달에는 유격이 있어 처음 브레이크페달에 발을 얹어 밟기 시작하면 바로 속도가 줄어들지 않는 제동을 위한 준비기간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브레이크를 콱 밟으면 급정지되기에 브레이크 페달에 대한 감을 익히기 위해 브레이크를 자주 밟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브레이크 페달의 유격과 미세 제동구간, 급브레이크 구간에 대한 이해가 필요한것 같습니다.



​​4. 좌회전/우회전 요령

좌회전/우회전 하기전에 미리 브레이크를 나눠 밟아 속도를 충분히 낮추고 천천히 진입하면서 회전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첫번째 두번째 시험 모두 우회전하다 중앙선 침범하여 바로 실격되었습니다.

두번째 시험에는 제법 코스를 3분의 2를 완주하고 있던 시점이였지만 ㅜㅜ 결국 중앙선 침범하였네요.


두번째 시험에서 실격후 남자친구와 함께 좌회전/우회전을 집중적으로 연습하였습니다.


집중적으로 연습하다 보니 어느정도 자신감도 회복되고 합격의 기운이 느껴졌습니다. ^6^




그리고 나서 세번째 시험보는데..


앞서말한 4가지 사항을 중점적으로 숙지하고 연습했더니...

세번째 도로주행 시험에서는 안정적인 점수로 합격하였습니다!!!! ㅊㅋㅊㅋ


도로주행 시험 합격한 날은 정말이지.. 그동안 땅으로 떨어진 자신감도 회복되고,

노력하면 안되는 일이 없다는걸 느껴지던 날이였습니다.


누가 보면 고시 패스한것 같지만.... 그날은 누구보다도 즐겁고행복하더라구요. ^^




지금도 많은 사람들이 운전면허 시험이 간소화되면서 오히려 도로주행 시험 합격률이 과거에 비해 떨어진것 같습니다.


솔직히 도로주행 6시간으로는 물면허만 양성될뿐 실전에서 바로 운전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한 것 같아요.

그래서 저는 도로주행 연수를 꼭 받기를 추천합니다.


제가 다닌 학원에서는 많은 수강생들로 인해 도로주행 연수를 바로 받을수 없어서

결국 남자친구와 맹 연습후 시험에 응시했지만,

실제 시험보는 도로에서 코스를 연습해보는것도 하나의 팁인것 같습니다.

그리고 특히나, 시험 보는 차량으로 연습해보면 좀더 감을 익히는데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리고 궁금한것은 아부지나 남친에게 많이 물어보기도 했지만...

하도 귀찮게 하는것이 미안하기도 해서 ㅠㅠ 인터넷 검색하다 알게된 좋은 블로그도 있었습니다.


그거슨, 바로 ​​미남의 운전교실!!! >>>>>>>>>>>>>>>>>> http://blog.naver.com/poko119


전주에 있었다면 바로 당장 등록했을 운전교실이였답니다.

운전을 쉽게 알려주고, 운전면허 취득에 필요한 정보들이 많이 있기에 자주 들어가 봤던것 같습니다.



아직까지도 도로주행으로 맘고생중인 분들도 있을텐데 누구나 연습하면 다 합격할수 있는 시험이기에~~ !!!!

꼭 연습 충분히 하시고 시험에 응시하시면 좋은 결과 있을거예요.


​​다들 힘내시고 화이팅!!!!


'나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 인생  (0) 2016.04.01
일요일  (0) 2016.03.20
영화 귀향 솔직리뷰, 언니야 우리 이제 집에가자  (2) 2016.03.11
내 인생의 버킷리스트  (2) 2016.03.03
제6회 창조관광사업 공모전  (0) 2016.03.03